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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리화는 무의식적인 본능적 충동에 의해 동기 부여된 행동을 정당화하기 위해 명백한 논리적 이유가 주어지는 방어 기제입니다. 그것은 행동, 특히 자신의 행동에 대한 이유를 찾으려는 시도입니다. 합리화는 죄책감으로부터 방어하고 자존심을 유지하고 비판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합리화의 여러 관점
결정, 행동, 판단은 주어진 이유로 이루어지거나 또는 무의식적입니다. 합리화는 행위를 정당화 하기 위한 시도로서 겉보기에 좋거나 논리적인 이유를 구성하여 수행됩니다. 합리화는 비합리적이거나 받아들일 수 없는 행동, 동기 또는 감정을 장려하는 원인의 임시 가설을 포함합니다. 이 과정은 완전히 의식적인 것(예: 다른 사람들의 조롱에 대한 외부 방어를 제시하는 것)에서 대부분 무의식적인 것(예:죄책감이나 수치심에 대한 내부 감정에 대한 차단을 만드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로 합리화를 하며 때때로 우리가 우리 자신을 더 잘 안다고 생각할 때 말입니다. 합리화는 문제의 행동이나 느낌에 대한 원래의 결정론적 설명을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합리화는 실망을 인정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비난을 피하기 위한 터무니없는 합리화는 인신공격의 형태를 취할 수 있고 일부 합리화는 비교의 형태를 취합니다. 일반적으로 행동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인식을 줄이고 행동을 정당화하거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2018년 "뮬 카프테인"과 "마르티엔 반 헬보르트"는 기존의 모든 비도덕화를 논리적인 방식으로 다루는 비도덕화 알람시계라는 모델을 개발했습니다. 중립화 또는 합리화라고도 하는 비도덕화는 일탈적인 행동에 대한 정당화와 변명으로 정의됩니다. 비도덕화는 일탈 행동의 증가와 지속에 대한 중요한 설명입니다. 또한 비도덕화에는 많은 다양하고 중복되는 기술이 존재한다고 했습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두뇌가 비합리적인 결정을 합리화 하기 위해 연결되어 있다는 개념을 비판하며 진화가 어쨌든 취했을 결정의 합리화와 같이 결정의 개선에 기여하지 않는 정식적 과정에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을 선택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과학자들은 합리화는 사람이 그들의 실수로부터 더 많은 것을 배우기보다는 덜 배우게 한다고 주장하고 그들은 합리화가 사회적 조작의 수단으로 진화했다는 가설을 비판합니다. 만약 합리화가 기만적이라면 논쟁에 반응한 개체를 번식시킬 수 있는 진화적 기회는 없을 것이고 따라서 그들을 비효율적이고 진화에 의해 선택될 수 없게 만들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정신분석학적 합리화
"어니스트 존스"는 1908년에 합리화라는 용어를 정신분석학에 도입하여 "동기가 인식되지 않는 태도나 행동에 대한 이유의 발명"이라고 정의했습니다. 독일어로 "Rationalisierung"이라는 용어는 환자들이 그들 자신의 신경증 증상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지그문트 프로이트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정신 분석학자들이 무의식적인 동기들의 얼버무리는것을 계속 탐구할 때 "오토 페니켈"은 합리적이거나 규범적으로 검증된 것을 근거로 한 비합리적인 본능 행동의 정당화와 방어적인 구조의 합리화라는 다른 종류의 합리화로 구별했습니다. 후대의 정신 분석학자들은 합리화를 성숙의 디딤돌로 보는 긍정적인 시각과 생각에서 감정이 갈라져 이성의 힘을 약화시키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나누어집니다.
DSM 정의
DSM-IV에 따르면 합리화는 자신을 안심시키거나 부정확한 설명의 정교화를 통해 자신의 생각 또는 감정에 대한 진정한 동기를 은폐함으로써 감정적 갈등이나 내부적, 외부적 스트레스 요인을 다룰 때 발생한다고 정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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